AMC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22년 말까지 영화 티켓에 대한 비트코인(BTC) 결제를 받아들일 뿐만 아니라, 다른 인기 디지털 화폐들도 암호화폐 결제 정책에 포함시킬 예정이다.

애덤 아론 AMC 최고경영자(CEO)는 16일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비트코인캐시(BCH) 3개의 다른 암호화폐들 역시 AMC가 받아들일 계획임을 밝혔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한 바와 같이, AMC는 당초 연말 이전에 온라인 영화 티켓에 대한 비트코인 지불을 받아들일 계획을 밝혔다.
당시 아론은 미국 전역의 AMC 지점에서 영화 관객들이 티켓과 할인권 구매를 위한 지불수단으로 암호화폐를 사용하기를 열망했다고 언급했다.
AMC 대표는 또한 자사가 암호화폐 결제를 받아들이는데 필요한 양식을 마무리 짓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8월 발표에서 그랬던 것처럼, 이번 아론의 트윗 역시 확장된 암호화폐 수용 의제에 대한 계획 발표에서 인기 있는 “밈 코인”을 포함시키지 못한 것에 대해 도지(DOGE) 지지자들로부터 상당한 비판을 받았다.
AMC의 암호화폐 도입 계획은 어려운 2020년 이후, 회사 수익 수치가 다시 상승하는 가운데 나왔다.
2020년의 대부분을 특징으로 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봉쇄가 진행되는 가운데, AMC는 2020년 2분기 재무기록이 1,890만 달러에 그치는 등 수익이 감소하는 모습이었다.
이후 2021년 2분기에 이 영화사는 4억 4천 4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수익 상승은 회사 주가가 크게 오른 가운데 나온 것이다.
실제로, AMC는 연초 쇼트 스퀴즈 사태 동안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그룹이 매수 공략을 펼친 일부 공매도 종목들 중 하나이다.
보도 시점을 기준으로, AMC의 주가는 전년대비 2,200% 이상 상승한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