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최근 비트코인(BTC) 결제를 지원할 준비가 돼 있을 것이라는 추측에 대해 “현재 BTC에 대한 계획이 없다”고 반박했다.
27일(현지시간) 아마존 측 대변인의 말을 인용한 로이터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은 여전히 암호화폐 산업에 관심이 있지만 아직 결제를 위해 디지털 자산을 탑재할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공간에 대한 우리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구체적인 가상화폐 계획을 둘러싸고 일어난 추측들은 사실이 아니다.”
그러나 이 대변인은 아마존이 암호화폐 결제를 연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지는 않으며, “우리는 아마존에서 쇼핑하는 고객들에게 이것이 어떤 모습일 수 있는지 알아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마존은 지난주 목요일 디지털 화폐와 블록체인 제품 리드를 위한 구인 공고를 냈다.
4일 후, 런던의 시티 A.M. 신문은 아마존이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고 네이티브 토큰을 출시할 준비를 “분명히”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익명의 ‘내부자’의 말을 인용한 기사를 실었는데, 이같은 아마존의 암호화폐 계획인 것에 대한 열광적인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중국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우 블록체인’은 아마존의 루머가 월요일의 급증하는 시장 행동을 계획한 것이라고 분석했는데, 이 기간 동안 비트코인은 1억 1천만 달러 이상의 청산을 초래한 하락장의 압박 속에서 3시간도 채 되지 않아 약 15% 상승했다.
월요일의 트윗에서 우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비트코인이 1시간 만에 12%나 오르며, 상승세를 이끌었다. 왜냐하면 중국인들이 바로 일어났기 때문이다. 이 같은 아마존 소문이 중국 커뮤니티에 퍼진 뒤,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기 시작한 것은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