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24, 2024
HomeToday‘아싸플레이’와 ‘베스트텍’,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 관련 MOU 추진 소식 전해

‘아싸플레이’와 ‘베스트텍’,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 관련 MOU 추진 소식 전해

아싸플레이가 최근 베스트텍과의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 업무협약 추진 소식을 발표했다.

아싸플레이는 블록체인 바탕의 뮤직 테마 O2O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업체로,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제공해오며 현재 국내 최고 에듀테크 업체로 성장한 베스트텍과 글로벌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한 MOU 체결 소식을 전했다.

이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아싸플레이의 음악 중심 비즈니스와 베스트텍이 제공하는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기술개발 업체인 비디트의 디지털치료제와의 융합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디지털치료제는 메타버스 또는 인공지능, 챗봇과 같은 디지털 신기술을 통해 환자를 치료하는 소프트웨어를 가리킨다.

디지털 기기로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치료제는 꼼꼼한 임상시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치료 효과 검증을 비롯해 규제 당국의 심사, 의사의 처방, 보험 등과도 연계돼있다.

한편 베스트트렉은 얼마 전 에듀플러스위크에서 주최한 ‘2022년 에듀플러스 어워즈(Eduplus Awards)’에서 글로벌 에듀테크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당시 베스트트렉의 한 관계자는 “이번에 추진하는 업무협약은 총 32개 국어로 구성된 약 40만 곡의 음원을 보유하고 있는 아싸플레이와의 메타버스 음악 교육 및 디지털 음악치료를 글로벌화할 수 있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고 전했다.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장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는 아싸플레이의 손명찬 대표는 “정신 건강에 위협을 받기 쉬운 현대 사회에서 누구든지 접근이 쉬운 건강한 메타버스 음악 교육 및 디지털 음악치료가 글로벌 시민들에게 큰 위안과 용기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음악 사업에 주력해온 아싸플레이는 국내 코인 노래방의 원조격인 ‘아싸(ASSA)’ 브랜드를 바탕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음악 테마파크’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다.

아싸플레이는 지난 29일, 글로벌 거래소들 가운데 하나인 ‘비트마트(BitMart)’에 추가 상장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모델로서의 사업 역량을 꾸준히 키워나가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