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26, 2024
HomeCrypto조사결과, 암호화폐 보유자들이 장투 다음으로 갖는 목적은?

조사결과, 암호화폐 보유자들이 장투 다음으로 갖는 목적은?

새로운 조사 결과에 따르면, 비트코인(BTC)과 같은 가상화폐의 결제가 장기 투자와 더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큰 사용 사례 중 하나를 차지하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주요 결제 전문 출판사인 Pymnts는 월요일 암호화폐 결제에 관한 소비자 선호도 보고서를 발표했다. 

“암호화폐 결제 플레이북: 암호화폐는 결제 옵션으로 모멘텀을 얻는다”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해당 연구는 기존 및 이전 암호화폐 보유자뿐 아니라 암호화폐 비소유자를 포함한 미국 내 8,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분석했다.

이번 연구는 암호화폐 결제 업체 비트페이와 공동으로 진행됐으며, 암호화폐 보유자와 비소유자가 암호화폐 결제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한 암호화폐 사용자 중 93%가 향후 암호화폐로 구매를 검토하겠다고 밝힌 반면, 암호화폐를 보유한 적이 없는 소비자 중 59%는 암호화폐를 이용해 구매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소유자의 60% 이상이 온라인 구매를 보다 사적이거나 안전하게 하기 위한 결제수단으로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매우’ 또는 ‘상당히’ 관심이 있다고 답한 반면, 비소유자의 23%는 이러한 목적으로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것에 관심을 보였다. 

더욱이, 57%의 암호화폐 소유자들은 계산대에서 그러한 결제 옵션을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암호화폐로 온라인 구매에 관심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비해 비소유자의 21% 가까이가 같은 관심을 나타냈다.

암호화폐 소유자와 무소유자 모두 암호화폐 결제에 상당한 관심을 표명했음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결제 채택 수준은 여전히 낮다. 

이 연구는 50% 이상의 무소유자가 결제를 위해 암호화폐를 받아들이는 상점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에 “동의” 또는 “강력하게” 동의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또 다른 30%는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것이 신용카드와 같은 전통적인 방법만을 사용할 때 쓰는 것보다 더 많은 돈을 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