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27, 2024
HomeTodaya16z ‘영국 정부, 업계 지원 및 맞춤형 접근 방식으로 웹3 생태계 우수히...

a16z ‘영국 정부, 업계 지원 및 맞춤형 접근 방식으로 웹3 생태계 우수히 확대’ 

13일 미국 대표 암호화폐 벤처투자사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 파트너 스리람 크리슈난 언론 인터뷰에서 “a16z의 런던 지사 설립은 영국의 풍부한 암호화폐 인적자원확대되는 생태계, 영국 정부의 스타트업 지원 및 암호화폐 맞춤형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는 당국의 시각을 고려해 추진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a16z는 지난 6월 영국 런던에 첫 해외 지사를 출범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크리슈난은 “현재 영국은 웹3 허브가 되길 바라며 관련 지원을 하고 있고, 런던 소재 탈중앙화 소셜 미디어 디앱 파캐스터와 영국 내 인공지능(AI) 분야 성장도 괄목할 만한 부분이라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비트코인닷컴이 프랑스 금융시장감독청(AMF)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프랑스 성인의 9%는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으며, 새로 시장에 진입한 암호화폐 투자자의 평균 연령은 36세”라고 전했다. 

해당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암호화폐 신규 투자자들은 기존 투자자들보다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비중이 적었으며, 더 높은 수익을 추구하고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는 특징이 있었다. 

평균 투자금액은 4,070 유로(약 575만원)로 나타났다. 

이를 두고 AMF는 “신규 투자자들은 기존 투자자들에 비해 금융 이해도가 낮으며, 스스로 이해도를 과대 평가하는 경향이 있었다”며, “암호화폐 등 신규 투자 형태가 점점 자리잡으며 금융 교육을 강화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