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25, 2024
HomeTodaya16z 최초 ‘기술 친화적’ 정치인에 로비활동…’블록체인・AI가 미래기술 핵심'

a16z 최초 ‘기술 친화적’ 정치인에 로비활동…’블록체인・AI가 미래기술 핵심’

15일 실리콘밸리 유명 VC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의 공동 설립자 벤 호로위츠가 “정치 후원금을 비롯한 우리의 로비 파워기술 지향적 미래를 지지하는 정치인을 돕고, 기술을 압살하려는 정치인을 반대하는데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가 기술 친화적 정치인에게 로비 활동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리는 규제 자체를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정치화 된 규제는 종종 산업 자체를 말살시키고는 했다”면서,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술은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두 가지다. 블록체인은 보다 공정하고 포용적인 경제 시스템을 만들고, AI는 인류가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생활수준 향상을 안겨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영국 암호화폐 로비스트 단체 크립토UK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대다수 영국 국회의원의 암호화폐 이해도가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보고서는 “2022년~2023년 기간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해 공개 연설을 한 영국 국회의원은 전체(650명)의 5%(37명)에 불과하다. 이는 관련 지식 부족을 시사한다”면서, “모든 영국 국회의원이 암호화폐 업계에 대해 이해하게 되는 작업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약 500만 명의 영국 국민이 암호화폐 자산에 익스포저(노출)돼 있으며, 수만 명의 사람이 관련 업계에 종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같은 날 영국 규제당국 FCA의 라이선스를 취득한 규제준수 디지털 증권 거래소 아칵스가 헤데라 네트워크의 HBAR 토큰 스테이킹의 지원 확대 및 자산 토큰화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아칵스는 올 초 기관 투자자 전용 HBAR 커스터디 및 거래 서비스, 스테이킹 서비스 등을 출시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아칵스의 그레이엄 로드포드 CEO는 “FCA에 등록된 디지털 자산 거래소, 브로커, 수탁기관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헤데라의 기술력과 ESG 자격 증명은 뛰어나다“고 전했다. 

또한 아칵스 토큰화 엔진은 수십억 달러 규모의 머니마켓 펀드를 운영하고 있는데, HBAR 토큰을 펀드 이자에 대한 토큰화 자산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