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업체 누베이, 레드코인, DOGE 등 40개 암호화폐 서비스 지원 착수
30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결제업체 누베이(Nubei)가 레드코인, 스팀, 비트코인 골드, 시아코인 등 이전 시장 사이클에서 잘 알려지지 못한 알트 코인을 포함해 40개에 가까운 암호화폐 지원에 나섰다.
전자상거래 상인들은 이제 글로벌 결제 플랫폼인 누베이를 통해 40개에 가까운 암호화폐를 정상적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발표문에 따르면, 결제 제공업체 누베이와 제휴한 상인들은 상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비롯해 레드코인, 비트코인 골드 등 덜 알려진 암호화폐 및 심지어 도지코인(DOGE)과 같은 초 휘발성 코인까지 총 200여 개국에 걸쳐 결제 송수신을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누베이의 고객은 리플(XRP)의 최근 법적 문제와 주요 거래소의 후속 상장 폐지에도 불구하고 XRP을 사용할 수 있다.
누베이의 CEO이자 회장인 필립 페이어는 이번 서비스 런칭에 대해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회사의 지원은 크고 작은 고객들 모두에 마찰 없는 지불 경험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발표문에서는 또한, 암호화폐 자산 거래가 전통적인 지불 방식과 비교할 때 누베이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보안 및 프라이버시와 무결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누베이의 이 같은 발표는 암호화폐 부문에 진출하는 전통 결제 기업들 간 경쟁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