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증서비스가 최근 NS Capital Investment와 디지털 대체 투자 상품 플랫폼과 관련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한국인증서비스는 지난 25일, NS Capital Investment와 디지털 대체 투자 상품 및 이와 연계되는 플랫폼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MOU를 맺게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글로벌 항공사의 항공기 금융 및 리스 사업과 연관된 대체 투자 상품 기획을 비롯해 투자 상품의 판매·중개·운용을 목적으로 하는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등을 구축,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부동산 투자 상품 개발 및 운용을 비롯해 국내외 부동산 개발 사업의 프로젝트 파이낸싱, 우수 기업 발굴 및 전략 수립 등 여러 영역에서 협력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관련 보다 유용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호주에 현재 본사가 있는 NS Capital Investment은 항공기, 선박과 같은 준부동산 금융 투자 상품의 기획부터 다양한 방면에서의 금융 투자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전 NS Capital Investment 대표인 크리스천은 “그동안 쌓아온 경험들을 바탕으로 현재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부합하는 디지털 투자 상품을 한국인증서비스와 같이 구축해나갈 것”이라며이번 MOU 체결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인증서비스는 현재 온라인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두리안’을 서비스하고 있다.
한국인증서비스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차별화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대체 투자 상품의 공동 기획과 더불어 이것의 중개 및 운용을 목적으로 연계 플랫폼을 기획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디지털 신기술 가운데 블록체인, 대체 불가능 토큰(NFT) 기술 등을 접목한 플랫폼 서비스로 타 서비스와 차별점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두리안은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60만를 넘어선 상태로, 안전한 비대면 택배 자산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챗봇형 에스크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