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2월 23, 2024
HomeBlockchain중국 전자상거래업체 JD닷컴, '디지털 위안화' 위해 전폭 지원할 것!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JD닷컴, ‘디지털 위안화’ 위해 전폭 지원할 것!

중국 전자상거래 회사인 JD.com은 중국의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

JD.com은 지난 1월부터 일부 직원들의 급여를 지급하기 위해 중국의 디지털통화전자결제(DCEP) 시스템을 이용해 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지난 25일 이 전자상거래업체는 25,26일로 예정된, 푸저우에서 열리는 제4차 디지털차이나 서밋(Digital China Summit)에서 1년간 DCEP 시범 쇼에 참가한다고 발표하면서,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이 회사는 디지털 위안화 도입 여정에 대해 “JD는 직원 급여 지급과는 별개로 DCEP를 은행 간 결제뿐만 아니라 협력업체에 대한 기업 대 기업 지불에도 활용했다”고 밝혔다.

앞선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와 같이 이 회사의 핀테크 계열사인 ‘JD테크놀로지 디지털통화 연구소’는 2020년 9월부터 중국 인민은행과 DCEP 개발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12월에 이 온라인 소매업체는 웹사이트에서 디지털 위안화를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당시 JD.com은 채택 첫 주 동안 거의 2만 건의 DCEP 지원 주문을 받았다고 한다.

JD는 또한 DCEP 트라이얼을 지원하여, 지난 2월 쑤저우(Suzhou)의 두 번째 공개 복권 행사에 약 460만 달러를 기부했다. JD테크의 DCEP 대표 파이 펑은 JD사의 디지털 위안화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에 대해 “JD테크놀로지는 공급망, 옴니채널 시나리오, 첨단 기술, 고객 서비스 경험 등에서 강점을 지속적으로 결합해 DC/EP 생태계에 더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