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0월 11, 2024
HomeToday3분기 디앱 사용량, 2분기 대비 70%⬆..."AI 기반 소셜 디앱이 성장세 주도"

3분기 디앱 사용량, 2분기 대비 70%⬆…”AI 기반 소셜 디앱이 성장세 주도”

10일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데이터 플랫폼 댑레이더(RADAR)가 3분기 산업 보고서를 통해 “3분기 댑 사용량은 2분기 대비 70% 증가했으며, 일일 고유 활성 지갑(UAW) 수는 1,720만 개에 달했다”고 진단했다.

보고서는 “특히 소셜 카테고리 AI 기반 댑의 일일 UAW는 전 분기 대비 71% 증가, 평균 430만 명의 사용자를 기록하며, 웹3 업계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면서, “디파이의 암호화폐 락업 예치금(TVL)은 전 분기 대비 5% 감소한 1,600억 달러 대를 기록하며 감소 추세가 지속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수이(SUI)와 앱토스(APT)는 디파이 분야에서 각각 약 80%의 TVL 증가를 보이며 뚜렷한 성장세를 나타냈다”며, “오픈씨는 NFT 마켓에서 가장 높은 거래량, 판매량, 활성 트레이더 수를 기록하며 업계 선두를 유지했다”고 부연했다.

11일 아시아 웹3 전문 리서치 및 컨설팅사 타이거리서치가 “체인 추상화 101: 블록체인 서비스의 대중화를 위한 파티클 네트워크의 비전”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파티클 네트워크가 체인 추상화의 새 지평을 열었다”면서, “이 프로젝트는 모든 블록체인에서 하나의 계정과 잔고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유니버설 계정 프로토콜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여러 체인을 넘나드는 사용자 경험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곧 메인넷이 출시되면 대규모 체인 추상화의 실제 구현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고서는 ▲’추상화’ 개념과 ‘체인 추상화’ ▲체인 추상화 구조 이해하기 ▲파티클 네트워크의 체인 추상화 비전 등을 다뤘다.

한편, 같은 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의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가 자사 실물자산(RWA) 펀드인 WTGXX 결제를 지원하는 비자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WTGXX는 미국 국채와 유동성이 높은 자산으로 구성된 토큰화된 실물자산(RWA) 펀드로, 10월 9일(현지시간) 기준 수익률 4.6%, 총 자산 운용액(AUM) 1,200만 달러를 기록 중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