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0월 1, 2024
HomeToday리플, 두바이 최초 'DFSA 라이선스' 획득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기업 등극!

리플, 두바이 최초 ‘DFSA 라이선스’ 획득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기업 등극!

1일(현지시간) 리플 팀은 공식 채널을 통해 “DFSA로부터 확보한 원칙적 승인을 기반으로, 리플의 글로벌 입지를 크게 강화하고 국경 간 결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는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기술은 계속해서 존재할 것”이라며, “UAE는 미래 지향적인 규제 접근 방식투자, 확장을 추구하는 혁신적 지침을 통해 신시대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평했다.

이번 라이선스 확보로 리플은 두바이 국제 금융 센터에서 운영되는 독립 기관 DFSA의 허가를 받은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기업이 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리플(XRP)이 국제 결제를 위한 스테이블코인 RLUSD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한 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미결제약정 규모도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가상자산 선물 시장 내 XRP 미결제약정은 지난 주말 10억달러를 돌파했는데, 이는 지난해 3월, 6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한편, 같은 날 로빈후드 부사장 겸 크립토 총괄 책임자 요한 케르브라트가 언론 인터뷰에서 “스테이블코인 출시 관련 당장의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그는 “소문은 흥미롭다. 다만 우리는 그것에 시간을 쏟고 있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앞서 로빈후드와 레볼루트가 자체 스테이블코인 출시를 검토 중이라는 소문이 돌은 바 있다.

반면 레볼루트는 “암호화폐 제품군의 일부로 자체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면서도, “다만 진행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은 내리지 않은 상태”라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