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비트와이즈의 CIO 매트 호건이 자신의 X를 통해 “장기적으로 볼 때, 비트코인은 리스크 없이 수익률을 높였고, 금은 수익률 손해없이 리스크를 낮췄다는 차이가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BTC와 금의 차이를 살펴보려면, 장기간 포트폴리오 할당량을 높이면서 관측해야 한다”며, “BTC 투자 비중을 늘릴 수록 포트폴리오의 총 수익률은 급등했고, 금 투자 비중을 늘릴 수록 포트폴리오 변동성은 떨어졌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각 자산에는 고유 장단점이 있지만, 이런 특징이 계속 유지될 것이란 보장은 없다”면서도, “하지만 통화 완화 정책이 재개된 시점에서 두 자산의 차이와 포트폴리오 상 목적이 같지 않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날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팟온체인이 X를 통해 “비트코인이 7.35% 상승한 채 월봉을 마감, 가장 가격 상승세가 높은 9월을 기록했다”며, “스팟온체인의 자체 모델은 4분기에도 상승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달 내 BTC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확률은 69%, 연말까지 10만 달러에 도달할 확률은 54%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한편, 같은 날 포춘크립토에 따르면, 블랙록의 디지털자산 책임자 로버트 미치닉이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메사리 주최 행사에 참석해 “대부분 투자자들이 이더리움(ETH)의 투자 내러티브를 이해하기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 블랙록이 다수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을 진행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이어 “블랙록의 ETH 현물 ETF인 ETHA는 7주 만에 총 운용자산(AUM) 10억 달러에 도달했다. 비트코인 현물 ETF에는 못 미치지만 좋은 출발”이라면서도, “향후에도 ETH 관련 상품이 BTC 관련 상품을 능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한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