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23, 2024
HomeToday코빗, 가상자산 거래 시스템 고도화

코빗, 가상자산 거래 시스템 고도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가상자산 거래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코빗은 주문 체결 처리 속도 개선을 핵심으로 하는 차세대 거래 시스템을 개발해 본격적으로 적용한다고 9일 밝혔다.

차세대 거래 시스템은 주문 체결 처리 속도와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에게 더욱 쾌적한 거래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위해 코빗은 약 1년 반 동안 거래 시스템의 모든 핵심 요소를 전면적으로 재구축했다.

오픈 API(Open API)에서부터 주문 시스템, 잔고 처리 시스템, 체결 엔진(Matching Engine) 및 정보 분배 시스템까지 거래에 필요한 핵심 영역을 모두 새롭게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거래 시스템의 처리량이 기존 대비 수십 배 이상 향상됐다. 또 체결 엔진은 기본적으로 초당 4만2000건 이상의 거래 체결을 지원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추게 됐다.

주문 고도화로 다양한 주문 조건을 지원하게 됐다. 최우선지정가 및 최유리지정가는 물론 체결할 수 있는 수량에 따라 일부만 체결하는 방식(IOC), 일부만 체결할 경우 전부 취소되는 방식(FOK) 등이 제공된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에 기반해 트래픽이 급증하는 상황에서도 시스템을 수평적으로 증설해 처리량을 늘릴 수 있는 유연한 확장성을 갖추고 있어 대규모의 주문도 원활한 처리가 가능하다.

새로운 오픈 API는 응답 지연 시간을 기존 대비 5분의 1 수준으로 줄여 크게 빨라진 점도 눈에 띈다.

이외에도 이용자 편의를 배려해 가상자산 거래소 이용자에게 익숙한 인터페이스와 개발자 문서를 갖춰, 더욱 빠르고 효율적인 환경에서 가상자산 매매 전략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정우 코빗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차세대 거래 시스템 개발은 코빗의 기술적 도약을 보여주는 성과이자 전략적으로도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거래 시스템 장애로 인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남아 있는 기술 부채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