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암호화폐 전략가는 이더리움에 대해 심각한 경고를 내놓으면서, ETH의 ‘대대적 가격 하락이 나타나기 직전’이라고 주장했다.
8일(현지시간) 더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저스틴 베넷은 자신의 11만1,100명의 X팔로워들에게 이더리움이 다시 한 번 상승 채널 패턴의 ‘대각선 지지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에 따르면, 상단의 채널은 자산이 더 높은 고점과 더 높은 저점을 인쇄하고 있지만 가격이 더 낮은 지지선을 통해 하락할 경우 무너질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한다.
베넷은 “지금이 ETH에게 중요한 순간이라고 말하는 것은 엄청나게 절제 된 표현”이라며, “아마도 여기서 반등할 수 있겠지만, 나는 여전히 이더리움이 결국 훨씬 더 낮아질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또한 그가 공유한 차트를 보면, 그는 이더리움이 채널의 지지선 아래로 내려가 장기 추세선까지 떨어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ETH $700로의 최종 전환은 지난 1년 동안 나의 기본 사례였다. 두고 봐야 할 것”
한편, 700 달러의 수치는 ETH가 현재 가격에서 69% 이상 하락하게 될 것임을 의미한다. 현재 ETH는 2300 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또 베넷은 많은 시장 참가자들이 ‘새로운 랠리의 촉매제’로 보고 있는 이번 달 연준의 금리 인하가 지속 가능한 급등으로 이어지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시장은 미래 지향적이다. 왜 그들은 금리 인하가 랠리를 펼치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일까? 금리 인하에 따른 위험자산 랠리는 (오히려)함정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