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현지시간)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거래 업체 QCP캐피탈이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BTC는 8월 8.6% 하락 마감했다. 역사적으로 볼 때 9월 BTC는 부진한 모습을 보인다”며, “올해에도 9월 평균 수익률(-4.5%)을 따른다면 BTC는 5.5만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BTC는 5.4만 달러에서 강력한 지지선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주 미국 비농업고용 및 실업률 발표가 있지만…지난 수 주 간 거시 지표가 암호화폐에 미치는 영향을 줄어들고 있는 만큼, 급격한 가격 변동성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이날 인투더블록이 X를 통해 “약 700만개 주소가 6만1700~7만500달러 구간에서 BTC를 매수했다”면서, “현재 이 구간에 있는 상당수 트레이더가 손실을 보고 있기 때문에, BTC 가격이 오를 때마다 지속적인 매도 압박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BTC가 이 추세를 돌파하기 위해선 상당한 모멘텀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한편, 같은 날 룬즈 스테이트 머신의 개발자 미카엘BTC가 X를 통해 “BRC-20(룬즈·Runes) 하드포크인 ‘BRC-100’이 비트코인 블록 높이 859,490에서에서 활성화됐다”고 소식을 전했다.
이에 따라 BRC-20 자산 보유자는 하드포크가 완료된 자산을 이제 수령할 수 있게 됐으며, 전용 마켓플레이스에서 이를 확인하고 거래할 수도 있게 됐다.
이어서 BRC-100 창안자이기도 한 미카엘BTC는 “BRC-100은 BTC 인스크립션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