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1월 20, 2024
HomeToday블랙록, 그레이스케일 제치고 1위 디지털자산 운용사 등극!..."피델리티 평가는?"

블랙록, 그레이스케일 제치고 1위 디지털자산 운용사 등극!…”피델리티 평가는?”

15일 코인쉐어스의 리서치 총괄 제임스 버터필이 자신의 X를 통해 “블랙록 아이쉐어스 ETF의 총 운용자산(AUM)이 220.22억 달러에 도달, 그레이스케일(207.47억 달러)을 제치고 1위 디지털자산 운용사가 됐다”고 소식을 전했다.



또한 이날 피델리티의 디지털 자산 관리 책임자 신시아 로 베셋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을 추적하는 ETF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밝혔다.

이어 베셋은 “다만 대체 암호화폐 ETF에 대한 수요는 충분하지 않다고 판단된다”면서, “피델리티는 고객 수요 및 시장의 지원 능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상품 로드맵을 계획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지금으로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뒤를 이을 다음 ETP가 나올지 잘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피델리티의 상품 로드맵과 관련해 “스테이블코인은 토큰화에 따른 가치를 충분히 증명한 분야 중 하나“라면서, “자체 제품 출시를 고려해볼 수도 있다. 토큰화된 현금이라는 관점에서 스테이블코인은 확실한 사용 사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스테이블코인 외에는 토큰화된 국채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14일 암호화폐 투자사 디파이언스캐피탈의 설립자 겸 최고투자책임자(CIO) 아서가 X를 통해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 대비 디파이 섹터의 시총(도미넌스) 비율이 3년래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그는 “디파이 시장은 향 후 수개월 동안 새로운 바닥을 형성하고, 금리 인하가 가시화되면 반등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을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