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데일리 호들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비수탁형 멀티체인 리퀴드 스테이킹 플랫폼인 스테이더(Stader, SD)에 대한 거래 지원을 추가했다.
지난주 발표에서 코인베이스는 SD가 이제 코인베이스닷컴과 코인베이스 iOS 및 안드로이드 앱에서 거래가능 하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지난달 SD를 상장 ‘로드맵’에 올렸는데, 이는 디지털 자산의 향후 상장 가능성을 시사하는 신호로, 해당 토큰에 대한 상당한 랠리를 촉발시키곤 한다.
또 스테이더는 원래 테라 블록체인에서 유동성 스테이킹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지만, 2022년 테라 생태계 붕괴 이후 다른 체인으로 확장을 마친 상태다.
최근 스테이더 커뮤니티는 새로운 “토크노믹스 재부팅”을 통해 SD 공급량을 1억 5천만 개에서 1억 2천만 개로 줄이는 것에 대한 투표를 진행했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현재 “SD 유틸리티 풀을 활용해 허가된 노드 운영자에게 보험 보장을 제공하고, 최대 4개의 이더리움(ETH)을 슬래싱 페널티로 충당 및 초과분은 풀이 부담하도록 보장”함으로써, 토큰의 유틸리티를 확장하는 것에 대한 투표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023년, 이 프로젝트의 개발팀인 스테이더 랩스는 판테라 캐피탈 및 기타 대형 투자자들로 부터 400만 달러의 시드 펀딩을 유치했다.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외신 보도시점 기준 SD는 2022년 3월에 기록한 사상 최고치인 30.17달러에서 98.4% 하락한 0.48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