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웍스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는 이미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지만, 갤럭시디지털의 CEO인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곧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도 곧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11월 대선에서 트럼프에게 도전할 민주당 후보가 될 예정인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은 아직까지 암호화폐에 관한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반면, 그녀의 경쟁자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주 비트코인 2024 컨퍼런스 연설에서 “자신이 당선되면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을 해고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미국 정부가 현재 보유하고 있거나 취득하게 되는 모든 비트코인을 100% 보유하겠다”고 약속하는 등 파격적인 친 비트코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그의 러닝메이트인 JD 밴스도 대체로 암호화폐 친화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해 노보그라츠 CEO는 목요일 갤럭시의 실적 발표에서 기술로서의 암호화폐에 대한 초 당파적인 지원이 업계에 매우 중요할 것이며, 이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언급했다.
“나는 해리스 후보가 곧…자신이 혁신의 땅인 ‘샌프란시스코’ 출신이며, 혁신에 찬성하고 암호화폐를 지지하는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것을 보여주는 발언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화당 정치인들은 역사적으로 암호화폐 산업을 지원하는 데 있어 민주당보다 더 적극적이었다.
또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민주당 의원들이 최근 초당파적으로 SEC의 ‘직원 회계 회보 121’과 ‘FIT21 법’을 무효화하는 결의안을 승인하는 데 투표하는 등 큰 진전을 이루었다.
그는 이날 실적 발표에서 “나는 지금 주로 민주당 쪽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우리가 초 당파적인 산업이 되길 원하기 때문이며, 암호화폐 산업은 기술이자 운동이며, 이는 초당적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내가 생각하는 행보를 보이게 된다면…이제 우리는 양쪽 진영을 모두 갖추게 된 셈이 되어 워싱턴에 대한 걱정은 덜하고 우리 사업의 기소에 대해 더 걱정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노보그라츠는 “정치 외적으로, 거시적 배경은 BTC와 암호화폐에 더 광범위하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수요일에 금리를 동결하기로 결정했지만, 9월에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기대감은 더 높아진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