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27, 2024
HomeToday트럼프 대선 승리 시, 다수의 암호화폐 현물 ETF 승인? vs 당선 위한...

트럼프 대선 승리 시, 다수의 암호화폐 현물 ETF 승인? vs 당선 위한 사탕발림에 불과!

12일(현지시간) 미국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 조 칼라사레가 X를 통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오는 대선에서 승리한다면, 트럼프 행정부에서는 수많은 암호화폐 현물 ETF가 승인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그렇게 된다면 또 블랙록, 비트와이즈 등 자산운용사들은 시가총액 가중 ETF 상품을 만들게 될 것이고, 사람들은 주식 지수 관련 ETF 상품을 매수하는 것처럼 암호화폐 지수 ETF 상품을 매수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대해 온체인 분석업체 글래스노드의 수석 애널리스트 체크메이트는 “자산운용사들이 이를 시도할 가능성은 있지만, 수요가 얼마나 있을 지는 모르겠다. 이더리움(ETH) 현물 ETF에 관심이 있는 듯한 자산운용사들이 적다는 점이 그 반증”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이날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가 자신의 미디움을 통해 암호화폐 업계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베팅하고 있으나, 이는 실수라고 주장했다.

그는 “암호화폐 업계는 도널드 트럼프와 운명을 같이해서는 안 된다. 그의 최근 암호화폐 지지 입장은 진실된 것이 아니다. 그는 재선되기 위해선 무슨 말이든 할 인물”이라며, “취임 이후에는 암호화폐 관련 모든 것은 기억 저편으로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트럼프 캠페인을 위해 맹목적으로 모금 활동을 벌이고 있다는 사실에 실망스럽다”면서, “업계는 트럼프 편이 되기보다 지금 당장 민주당이 친 암호화폐 법안을 통과시키도록 압력을 가해야 한다. 그리고 그에 대한 보답으로 표를 약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