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0월 22, 2024
HomeTodayETH 현물 ETF 승인 마무리단계 접어든 가운데, SOL에 대한 투자자관심 증대현상 뚜렷

ETH 현물 ETF 승인 마무리단계 접어든 가운데, SOL에 대한 투자자관심 증대현상 뚜렷

9일(현지시간) 비트와이즈 최고준법감시책임자(CCO) 캐서린 다울링이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이더리움(ETH) 현물 ETF 발행사들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수정안마다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며, (승인) 마무리 단계에 가까워졌다”고 밝혔다.

또 그는 반에크가 솔라나(SOL) 현물 ETF 승인을 신청한 것에 대해 “새 암호화폐 상품과 관련해 SEC와 소통한 것은 반길 만한 일이지만, 선물 시장이 없는 다른 암호화폐 현물 ETF가 시장에 출시되기 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평가했다.

비트와이즈는 지난 4일 ETH 현물 ETF 증권신고서(S-1) 수정안을 제출한 바 있다.

또한 이날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이자 BTC 현물 ETF 발행사 중 한 곳인 블랙록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이더리움(ETH) 현물 ETF 관련 상장 신고서(8-A12B)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블랙록은 지난 22일(현지시간) SEC에 ETH 현물 ETF 증권신고서(S-1) 수정본을 제출했으며, 8-A12B 승인은 현물 ETF의 잠재적 승인으로 알려졌다.

한편, 같은 날 미국 ETF 전문 업체 ETF스토어의 최고경영자(CEO) 네이트 제라시가 X를 통해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ETP 상장 글로벌 책임자가 솔라나(SOL) 현물 ETF 19b-4s(거래규칙변경) 신청서 제출과 관련해 흥미로운 발언을 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BTC와 ETH 다음으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암호화폐 중 하나인 SOL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