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미국 연준이 공개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2024년 6월 회의록에 따르면, 대다수의 FOMC 위원은 경제 성장이 점차 냉각되고 있으며 예상치 못한 경제 약세에 대응할 정책적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위원들은 최근 몇 달 동안 인플레이션 2%를 향한 약간의 추가 진전을 봤다고 평가했다.
일부 위원은 인플레이션이 높은 수준을 유지하거나 더 상승할 경우 금리 인상을 진행해야 할 수도 있으며, 금리 인하 자신감을 얻기 위한 더 많은 정보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는데, 이들은 2024년과 2025년 실업률이 점진적으로 감소할 것 이라는데 동의했다.
같은 날 트레이딩업체 아르벨로스 마켓(Arbelos Markets)의 쉴리앙 탕(Shiliang Tang) CEO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유동성이 낮고 변동성이 적은 상황에서 암호화폐 공급과잉이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독일과 미국 정부의 BTC 매도, 마운트곡스 상환, VC 보유 대규모 암호화폐 언락 등의 공급과잉을 흡수할 만큼 신규 자본 유입이 없다는 설명인 것.
한편, 이와 관련해 K33 리서치의 애널리스트 데이비드 지머맨은 “저조한 거래량 탓에 알트코인 시장은 비교적 큰 타격을 입었다. 특히 게임파이 토큰 낙폭이 컸고 AI 테마 토큰도 정체된 상태”라면서, “미국 대선 이슈와 유명인에 초점을 맞춘 밈코인만이 주목을 받았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