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월 23, 2025
HomeToday비트코인, 6.4만 달러 유지하는 한 강세장 지속 "낙관가능"

비트코인, 6.4만 달러 유지하는 한 강세장 지속 “낙관가능”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STH)의 실현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6월 10일 가격이 7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BTC의 상승 추세가 “계속될 것”임을 시사한다고 한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7일 동안 약 $68,000에서 $70,232로 상승했으며, 단기 보유자의 실현 가격(지난 155일 이내에 이동되고 거래소 준비금 외부에 보관된 코인의 평균 취득 가격)은 같은 기간 동안 1.5% 상승했다고 크립토슬레이트의 수석 분석가 제임스 반 스트라텐은 밝혔다.

이 그룹은 주로 1월 미국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 전후에 BTC를 구매한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3월 이전 최고치 인 69,000달러를 돌파하기 전 이기도 하다.

또 스트라텐은 시장 정보 회사 글래스노드의 데이터를 사용해 “STH가 인식한 가격이 지난 18개월 동안 ‘64,000달러’ 근처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는 지난 18개월 동안의 비트코인 ​​상승 추세를 나타낸다”고 평가했다.

“이 지표는 5월 초 비트코인이 해당 수준을 테스트하면서 중요한 지원을 제공한다. 지난 주 STH 실현 가격은 1.5% 상승했는데, 이는 단기 투기가 증가했음을 나타낸다.”

특히 비트코인이 향후 몇 달 동안 64,000달러 이상을 유지하는 한, 이 수준이 중요한 ‘지지 영역’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장기 전망은 “낙관적”으로 유지될 수 있다.

한편, 최근 나타나는 BTC 가격 움직임 관련, ‘회복 과정’에 직면한 저항에 비해 하락세에서의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는 IOMAP(In/Out of the Money Around Price) 모델을 통해 약 69,000달러 수준의 가격에 대한 즉각적인 지지가 앞서 222만 개 이상의 주소에서 약 130만 BTC가 구매된 것을 통해서 확인이 됐다.

즉 가격을 낮추려는 모든 시도는 이익을 늘리려는 투자자 집단의 공격적인 구매로 충족될 수 있다는 진단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