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게임 개발업체인 유비소프트는 Aleph.im 네트워크에 채널 노드 운영자 자격으로 가입해 분산 클라우드 플랫폼과의 협업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유비소프트는 핵심 채널 노드 운영자로서 분산형 네트워크 스테이킹, 검증 및 관리를 통해 aleph.im에 기여하고 있다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헀다.
모든 노드가 네트워크에 가입할 수 있지만 핵심 채널 노드로서의 상태는 ALEPH 토큰 500,000개를 저장한 후에만 활성화된다.
aleph.im의 설립자이자 CEO인 Jonathan Schemoul은 “분권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현실화하는 것이 회사의 주요 임무”라고 말했다.
또한 유비소프트의 블록체인 기술 개발자인 디디에 제네보아는 “유비소프트는 블록체인이 비디오게임 산업의 미래 열쇠를 쥐고 있어 플레이어와 개발자 모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가져올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NFT 자체 외에도, 메타데이터의 분산형 스토리지는 진정한 소유권에 대한 모든 약속을 이행하는 데 결정적인 요소로 보인다”며, “이러한 관점에서 Aleph.im 분산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탐구는 특히 유망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Ubisoft의 aleph.im 네트워크에 대한 노출은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10개의 다른 기술 스타트업들과 함께 Entertrepreneurs Lab에 참여한 이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유비소프트는 보다 광범위한 블록체인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음을 분명히 밝혔다. 2020년 6월 유니세프는 유엔아동기금(UNICEF)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수집품을 출시했다. 같은 해 유비소프트는 검증 노드 테조스가 됐다고 발표했다.
aleph.im는 분산된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인프라에 중점을 맞춘 교차 블록 체인 레이어2 네트워크로 웹과 클라우드를 분산화하고 혁신하고 있다.
또한 탈 중앙화되면서 안정적인 생태계에서 빠른 단일 교차 기술과 교체 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소셜 네트워크, 웹 앱 등을 확장하는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