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0월 2, 2024
HomeToday스타크웨어, 비트코인 확장 솔루션 구축 나선다!..."ZK 도입 최초 네트워크 노려"

스타크웨어, 비트코인 확장 솔루션 구축 나선다!…”ZK 도입 최초 네트워크 노려”

더블록에 따르면, 블록체인 개발사 스타크웨어가 비트코인 확장 솔루션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투자 라운드에서 80억 달러의 가치를 평가받은 스타크웨어는 이더리움 레이어 2 스타크넷의 핵심 기여자이다. 현재 커뮤니티에서 새로운 비트코인 OP_CAT 제안이 논의되고 있는 지금이 영지식(zero-knowledge) 확장 기술을 비트코인에 도입하기에 적절한 시기라는 것이 스타크웨어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스타크웨어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일라이 벤 사슨은 “스타크넷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동시에 정착하고 비트코인을 초당 수천 건의 트랜잭션으로 확장할 수 있는 최초의 네트워크가 될 것이다. 이는 잠재적인 비트코인 업그레이드인 OP_CAT 이후 6개월 이내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계획은 동일한 거버넌스와 토큰 노믹스를 갖춘 동일한 스타크넷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포크 없이도 비트코인 확장을 지원한다는 게 스타크웨어 팀의 설명이다.

또한 벤 사슨은 모든 디앱이 어느 한 곳 또는 두 곳 모두에 정착할지 선택할 수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스타크웨어는 종종 이더리움 맥시라고 오해받지만, 사실 우리는 맥시를 확장하고 있다. ‘스타크 맥시’라는 말은 우리 기술이 모든 블록체인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확장하는 데 가장 적합하다고 믿는다는 뜻이다. 이제 스타크웨어는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을 동시에 확장할 수 있는 전문 지식과 경험, 팀을 갖추게 되었다.”

한편, 이날 스타크웨어는 자사의 계획에 기여하고자 하는 비트코인 연구자들을 위해 100만 달러 규모의 애플리케이션 기반 펀드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사슨 CEO는 앞으로 “몇 주 안에” 신청이 시작될 것이며, “OP_CAT과 관련된 위험을 입증하는 새로운 발견이나 오픈 소스 및 유용한 개념 증명을 위한 자금이 배정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