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있는 eToro 거래 플랫폼의 미국 사용자들은 확신을 가지고 알트코인을 점유하고 있으며, 카르다노의 ADA와 도지코인(Dogecoin, DOGE) 같은 것들이 비트코인(BTC)보다 더 인기 있는 매입 및 보유 자산이 되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와 공유한 새로운 연구는 ADA가 2020년 2/4분기 3위에서 상승하여, 미국계 eToro 사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가장 인기 있는 가상화폐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DOGE는 1년 전 순위에 전혀 오르지 못한 데 이어, 현재 미국계 투자자들이 두 번째로 가장 많이 보유하는 암호화폐다.
1년 전 홀드 랭크가 1위에서 하락한 트론,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이 상위 5위 안에 들었다.
사상 최대 규모의 시장 조정 중 하나이며 확실히 달러 기준으로는 가장 큰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가상화폐는 개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여전히 우호적이다.
eToro가 제공한 연구는 개인 투자자들이 새로운 자산 등급이 앞으로 나아갈 가능성에 대해 확신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미국 투자자들에게 인기 있는 다른 가상화폐로는 스텔라의 루멘(XLM), 이오타의 MIOTA 토큰, 이더리움 클래식(ETC) 등이 있다.
카르다노의 높은 순위는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이 수년간 키워온 거대한 공동체를 감안하면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최근 보도한 바와 같이, ADA는 326억 달러가 조금 넘는 고정 가치 측면에서 가장 자본화된 암호화폐다.
한편, DOGE는 5월 내내 보여준 힘겨운 랠리에 힘입어, 올해 주류에 뛰어들었다.
랠리 도중 한때 DOGE는 개인 흥미의 좋은 대용물인 트윗량에서 비트코인까지 앞질렀다.
거의 예외 없이, 대체로 암호화폐는 확실한 중간 하락세에 머물러 있다.
비트코인이 핵심 저항을 넘지 못한 채 근소한 범위 내에서 거래를 지속하고 있어 단기 전망은 하방 쪽으로 기울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Toro와 같은 플랫폼은 올해 초 신규 등록이 214% 증가했다는 것을 증명하듯, 사용자들의 유입을 계속 목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