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2월 25, 2024
HomeToday위믹스 리저브 물량 4억개 소각…새 토크노믹스 발표

위믹스 리저브 물량 4억개 소각…새 토크노믹스 발표


위믹스 재단이 보유한 가상자산 위믹스(WEMIX)의 리저브 물량 4억개를 소각한다.

위믹스 재단은 성장 지향적이고 지속 가능한 이코노미를 실현할 새로운 토크노믹스를 적용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로운 토크노믹스는 오는 7월 1일부터 적용된다.

이번 개편은 생태계와 커뮤니티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위믹스 코인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한 결정이다.

특히 개편을 통해 위믹스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위메이드 ▲위믹스3.0 노드 카운슬 파트너(40 원더스) ▲투자자 ▲디벨로퍼로 대표되는 더욱 건강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이번 토크노믹스 개편안에 따르면 위믹스 재단은 보유한 리저브 전체 물량(유통되지 않은 개발사의 비축 물량) 중 최소한의 생태계 발전 기금을 제외한 약 4억 개를 일시에 소각한다.

생태계 발전 기금 중 40% 물량은 위믹스 생태계 촉진을 위한 커뮤니티 프로모션과 마케팅용으로 분배되고, 나머지 60%는 생태계 발전을 위한 투자와 파트너십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또 생태계 발전 기금에서 발생한 수익의 35%는 위믹스 매입과 소각 등 가치 제고를 위해 사용된다. 원금은 생태계 기금으로 환원돼 재투자된다.

이와 함께 위믹스 재단은 반감기를 도입해 위믹스3.0의 블록 민팅(발행) 구조를 변경한다.

반감기는 2년마다 16차례에 걸쳐 시행되고, 총 공급량이 5억9000만개에 도달하면 블록 민팅이 영구 정지되는 방식이다.

결과적으로 위믹스의 최대 공급량은 현재 9억8000만개 기준 60%로 감소되게 된다.

대신 반감기 동안 위믹스 생태계의 네트워크 수수료를 블록 민팅 보상(PMR)으로 변환하는 등 합리적인 블록 보상 정책을 지향한다.

위믹스 개발진에게 제공하는 팀 보상은 위메이드의 개발비 항목으로 통칭한다. 전체 규모는 9000만개에서 5000만개로 축소한다. 4000만개는 일시에 소각한다. 개발비는 총 5년에 걸쳐 사용한다.

위믹스 재단은 “기존 소각 정책을 기본으로 성장 단계와 성과 크기에 따라 탄력적으로 생태계를 유지하며 지속적인 가치 확장을 위한 약속을 지켜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