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BlockchainJP모건, 이더리움2.0 출시는 기관ㆍ개인 투자자 모두에 더욱 매력적이 될 것

JP모건, 이더리움2.0 출시는 기관ㆍ개인 투자자 모두에 더욱 매력적이 될 것

새로운 JPMorgan 보고서에 따르면,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Etherum 2.0 네트워크가 출시되면 입증된 합의 메커니즘이 대중화되고 수익률이 기관 및 개인 투자자 모두에게 더 매력적인 수입원이 될 것이라고 한다.

JPMorgan 보고서에에는 PoS 블록체인에 매겨진 코인 보유자들이 현재 매해 약 90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추정한다.

이더리움이 내년에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으로 전환을 마치면, 두 배 이상 많은 200억 달러가 될 것으로 분석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그들은 2025년까지 다시 두 배인 400억 달러로 블록체인을 넘나드는 수익률을 계획하고 있다.

이 두 수석 분석가는 또한 고정된 가상화폐에 대한 재정적 인센티브를 미국 재무부 채권과 같은 현금, 현금성 자산, 고정 수익 상품과 비교했다.

“스테이킹을 통해 얻은 수익은 미국 달러, 미국 국채 또는 머니마켓 펀드 등 다른 자산 등급에 대한 투자 대비 암호화폐 소유의 기회비용을 완화시킬 수 있다. 실제로 현재 제로금리 환경에서는 수익률을 투자 인센티브로 보고 있다.”

스테이킹리워즈(StakingRewards)에 따르면, 고정자본에 의한 상위 10개 가상화폐 중 연간 스테이킹 리워드는 3%대부터 최고 13%에 이르는 범위까지 다양하다.

비록 이러한 수익률이 명목상의 수익률이고, 그들의 실제 ROIs 또한 기초 통화의 시장 교환 가치의 함수다.

JPMorgan 분석가들은 기대되는 시장 가격 상승 외에도 PoS 코인의 긍정적인 실질 수익률을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포브스가 지적한 바와 같이, 그들은 다음과 같이 썼다.

“암호화폐 보유에 따른 기회비용을 다른 자산 등급에 비해 낮출 뿐만 아니라, 많은 경우에 암호화폐가 상당한 명목상의 실제 수익률을 지불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