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DIG(New York Digital Investment Group)는 미국 내 은행 및 신용 조합에 비트코인(BTC)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애틀랜타에 본사를 둔 기업 결제 거대 NCR과 제휴했다.
19일 포브스에 따르면 이번 거래로 미국 내 650개 은행과 신용조합이 240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비트코인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보도에 따르면 NCR은 은행과 신용조합 고객을 위한 비트코인 거래 외에도 거의 20만 명의 소매 고객을 대상으로 BTC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YDIG는 비트코인 자체 보호 솔루션을 제공해 암호화폐를 거래하려는 커뮤니티 은행 등 금융기관에 대한 주요 규제를 해소할 것으로 알려졌다.
NYDIG가 글로벌 결제 채널인 Fiserv 및 클라우드 기반 전자 뱅킹 회사인 Alkami와 협력하여 약 1,800만 명의 고객에게 비트코인 거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 데 이어 NYDIG가 디지털 뱅킹 서비스 공급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는 소식이 빠르게 전해지고 있다.
지난 2021년 5월 패트릭 셀스 NYDIG 은행장은 미국 은행들이 2021년 비트코인 거래를 간절히 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Soll은 코인베이스와 같은 거래소로 자금이 크게 빠져나가면서 기존의 반B 성향 대출기관들을 재검토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NCR 디지털 뱅킹의 책임자인 더글러스 브라운에 따르면, 이 회사의 은행 고객들은 고객의 예금액이 암호화 거래소로 대량 유출되었다고 일상적으로 보고하고 있었다.
브라운에게 BTC 거래 방법을 제공하는 것은 NCR과 고객들이 1조 4천억 달러 규모의 시장 일부를 장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또한 은행 및 신용 조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NCR의 디지털 금융 인프라의 개선 범위를 확대한다. 올해 초, 137년 된 이 기업용 결제 회사는 물리적, 콜 센터 및 디지털 계정 개설 채널 전반에서 고객 온보딩을 개선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회사인 Terfina를 인수했다.
NCR은 비암호화-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앱) 활용 사례 등을 살펴보는 한편 비트코인을 고객에게 맡길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