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현지시간) 크립토퀀트의 리서치 총괄 훌리오 모레노가 자신의 X를 통해 “오늘 BTC 대비 ETH가 9% 상승한 이유는 BTC에 ‘뉴스에 팔아라’식의 매도세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또한 이날 CNBC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BTC 현물 ETF를 승인하면서 BTC 가격은 오히려 2% 하락 후 반등했고, ETH는 11% 상승했다고 전했다.
현재 ETH 가격은 2022년 5월 이후 최고가를 기록중인데, 이와 관련해 블록체인 리스크 분석 업체 카오스랩스의 리서치 총괄 코너 라이더는 “BTC 현물 ETF 승인 기대감에 지난 6개월간 BTC가 ETH보다 높은 가격 상승률을 보였는데 이제 상황이 달라졌다”며, “내러티브를 앞서가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BTC 현물 ETF 승인 발표 후, 이더리움(ETH)이 단기 상승세를 지속하며 2,500 달러선을 회복했는데, 이는 지난 2022년 5월 9일 이후 처음이다.
ETH 현물 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면서 시장이 반응하고 있는 것. 현재 기사작성 시점 기준 CMC에서 ETH는 전일 대비 8.80%급등한 2,58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같은 날 미국 비트코인 중개 업체 비투다의 거래 책임자 마이크 타우커스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가까워지자 잠재적인 이더리움 현물 ETF에 대한 기대를 갖고 투자자들은 이더리움 투자로 넘어갈 것 같다”고 내다봤다.
다만 BTC 현물 ETF 승인 후, 비트코인은 깜짝 하락세를 보였다가 이내 회복해서 4만7730달러까지 급등했고 현재는 기사작성 시점 기준 CMC에서 전일 대비 0.28% 상승한 4만6044달러를 기록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