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코인 위믹스가 빠른 성장세에 힘 입어 전 세계 주요 암호화폐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상자산 시장 데이터 분석 플랫폼 코인게코에 따르면 위믹스는 관련 플랫폼들의 시장 점유율 및 가격 상승률 분석에서 국내 코인 중 유일하게 상위 10위에 진입했다.
위믹스는 2023년 연초대비 700% 이상 상승을 보이면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암호화폐 8위에 올랐다. P2E(Play to Earn, 돈 버는 게임) 코인 중에는 시장 점유율 4위였다.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코인코덱스의 분석에서 위믹스는 시장점유율을 기반으로 메타버스와 게임 토큰 중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크립토닷컴의 게임파이 토큰 순위에서는 5위, 메타버스 토큰NFT 토큰 중 9위를 기록했다.
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에서는 9일 시장점유율을 기준으로 P2E 암호화폐 3위, 게임 암호화폐 6위, NFT 암호화폐 8위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디지털자산 은행 시그넘의 분석에 따르면 위믹스는 지난해 12월부터 게임 분야 암호화폐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스위스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시그넘은 세계 최초의 디지털자산 전문 은행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여러 분석을 통해 위믹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을 대표하는 암호화폐 중 하나임이 다시 한번 증명됐다”고 말했다.
국내 게임사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지속 상장하며 생태계 활성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원화 거래를 지원하는 국내 거래소에도 상장되면서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코인원과 빗썸 등 국내 주요 거래소에 재상장되면서 거래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을 기반으로 DAO(탈중앙화 자율조직)와 NFT의 이중 구조를 통한 고도화된 토큰 경제, 가상자산과 NFT가 결합된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등을 통해 효용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거대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통해 전세계 개발사들의 다양한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