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에서 다름인터내셔널의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베르티(VERTTY)’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르티는 피부 고민이 많은 10·20대 청소년을 위해 동물성 원료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친환경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다.
8일 메타갤럭시아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매주 1회씩 총 5회에 걸쳐 퀴즈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 이벤트마다 베르티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퀴즈 정답을 맞히면 되는데, 총 2500명이 퀴즈에 참여를 통해 NFT를 받을 수 있다.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시카패드, 클렌징폼, 토너 등 베르티 대표 제품 5종과 베르티 브랜드 캐릭터 NFT가 1개씩 제공되는 방식이다.
또한 매주 NFT를 받은 고객들 중에서 20명을 추첨해 해당 NFT 작품과 연동된 실제 베르티 제품을 증정한다.
추후에는 제공된 상품과 연계된 리뷰 이벤트를 통해 추가 혜택도 마련할 예정이다.
메타갤럭시아 관계자는 “NFT는 디지털 작품을 통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홍보하고 한정판 NFT를 소유한 고객과 특별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어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업 대상으로 NFT를 활용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NFT 활용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갤럭시아는 갤럭시아넥스트의 NTF 플랫폼이다. 베르티의 운영사 다름인터내셜과는 지난해 12월 NFT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최근 메타갤럭시아는 GS25편의점에서 NFT 오프라인 판매를 실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번 판매로 메타갤럭시아에서 발행 및 판매 중인 NFT를 편의점에서 구입하고 소장할 수 있다.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NFT는 웹툰 작가 ‘건디기’의 동물 패션 일러스트 7종이다.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편의점캐시’ 메뉴에 들어가면 구매할 수 있다. 해당 메뉴에서 원하는 NFT를 선택하고 편의점 카운터에서 현금으로 결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