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Crypto.com이 올해 레이싱 시리즈에서 포뮬라 1(Formula 1)과 제휴한다고 발표했다.
포뮬러 1은 오늘 발표에서 Crypto.com이 7월 17일부터 시작될 예정인 2021 스프린트 시리즈의 새로운 글로벌 첫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NBC가 1억 달러 규모라고 보도한 이 협정의 일환으로, 거래소는 레이싱 시리즈의 공식 암호화폐 스폰서이자 대체불가 토큰, 즉 NFT 파트너가 될 것이다.
포뮬라1의 상업 파트너십 담당 이사 벤 핀커스는 “우리가 매우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인 암호화폐의 세계를 탐험할 때, [Crypto.com]의 전문지식에 크게 의존할 것이며, 디지털의 존재감을 더욱 높여가면서, 팬들에게 이 흥미로운 NFT 세계를 탐험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스포츠로서는 처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뮬라 1은 8월 29일 벨기에 그랑프리 행사에 앞서 발표될 새로운 암호화폐 테마 상을 경주용 자동차 운전자들이 수상할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암시했다.
이 레이싱 시리즈는 또한 크립토닷컴이 2030년까지 스포츠로서 “순 제로 탄소”가 될 계획이라며, 18개월 안에 탄소 음극이 되겠다는 5월의 약속을 따르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크리스 마르스잘렉 크립토닷컴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 창업자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우리 둘 다 혁신에 초점을 맞춘 기술 조직”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후 변화를 다루는 것과 같은 어려운 문제에 대한 스마트하고 기술적인 해결책을 찾는 것은 우리와 같은 조직의 DNA에 있다.”고 덧붙였다.
Crypto.com은 이미 지난 3월 확정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포뮬라 1 행사에서 애스턴 마틴의 팀에 로고를 부착할 예정이다.
당시 마르스잘렉은 거래소가 다른 암호화폐 관련 상품들을 홍보하기 위해 이 협업을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