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18, 2024
HomeToday국내 NFT 마켓 세번째공간, brc20 지원 발표…’첫 주인공은 퍼지폭스'

국내 NFT 마켓 세번째공간, brc20 지원 발표…’첫 주인공은 퍼지폭스’

27일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티알 프로(CoinTR PRO) 산하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팅 연구소 코인티알 랩스가 블록체인 컨설팅 에이전시 앰앤앨 랩스(M&L Labs)와 오는 28일 웹3 서울 밋업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밋업 참여 프로젝트는 ▲파우누스 글로벌 ▲소크라테스 ▲마요코인 ▲헤세그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해당 프로젝트에 투자 매칭, 커뮤니티 빌딩, 글로벌 생태계 구축 등 기회가 제공되며, 밋업은 서울 강남구 스파크 플러스 선릉 3호점에서 개최된다.

또한 이날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 세번째공간(3space Art)이 27일부터 brc20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거래에 지원되는 비트코인 지갑은 레더(Leather)이며, 28일 오전 부터 NFT 거래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세번째공간 관계자는 익일 온보딩 예정인 비트코인 오디널스 인스크립션 NFT는 퍼지 폭스(Fuzzy Fox)라며, 향후 세번째공간 활동 작가들의 작품들도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민팅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같은 날 인사혁신처가 개별 분산해 이뤄지던 공직자의 재산공개공직윤리시스템(PETI)에서 제공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내년부터는 공직자가 보유한 가상자산도 함께 등록해야 하며, 1급 이상 고위공직자는 거래내역도 신고해야 한다. 

이에 따라 재산등록 의무자인 4급 이상 공직자 29만명의 재산이 시스템에 등록되고, 이 중 1급 이상 고위공직자 5,800명의 재산이 일괄 공개될 전망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