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금요일 미국 금리 방향성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달러화가 억제세를 보인 반면, 유로화는 유로존의 경기 침체가 완화될 수 있다는 데이터가 제시되면서 상승세를 유지했다.
이날 달러 지수는 0.029% 하락한 103.73을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 주 초 기록한 2.5개월 래 최저치인 103.17에 근접한 수준이다.
달러 지수는 이달들어 2.8% 하락했는데, 이는 연준이 금리 인상을 마쳤으며 내년부터 금리 인하에 들어갈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면서 1년 만에 가장 하락한 월별 실적을 기록중인 모양세다.
다만 이와 관련해 CME 그룹의 페드와치(FedWatch) 예상치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2024년 연준의 금리 인하 기대치를 낮춘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 선물 시장에서는 연준이 2024년 3월 정책 회의에서 목표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을 26%로 예측했는데, 이는 지난주 33% 예상치 대비 7% 낮아진 수준이다.
유로화는 일련의 예비 조사에서 독일의 경기 침체가 예상보다 얕게 나타날 수 있다는 예측이 나타나면서 밤새 0.16% 상승한 1.0904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프랑스 기업 활동에 대한 침체 전망과는 상반된 모습이다.
한편, 27일 시총 2위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이 일본의 대형 금융그룹 SBI 홀딩스와 USDC 유통 및 은행 관계 구축을 통한 일본 내 서클의 웹3 서비스 사용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SBI 신세이 은행은 서클에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여 일본 기업 및 사용자가 USDC에 액세스하고 유동성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또한 SBI 그룹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지갑, 블록체인 인프라 및 스마트 컨트랙트 관리 도구와 같은 서클의 웹3 서비스 솔루션을 채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