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현지시간)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태국의 대표 에너지 회사 걸프 에너지 개발(Gulf Energy Development)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걸프 바이낸스’라는 이름으로 출범한 이 제휴사는 현재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 부터 승인을 받은 상태이며, 곧 제한적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암호화폐 업체와 에너지 회사 간의 전례 없는 파트너십 체결은 태국 국민들에게 암호화폐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소개하고 그 과정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엄청난 잠재력을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서비스의 완전한 공개 및 출시는 2024년 초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태국 증권거래소에 제출된 서류를 통해 확인된 바에 따르면, 이번 제휴가 태국에서 규제된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향한 중요한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앞서 지난 5월 26일, 태국 재무부는 걸프 바이낸스에 디지털자산 운영자 라이선스를 부여하여 국가의 규제 지침에 따라 운영할 수 있도록 허가한 바 있다.
한편, 바이낸스는 걸프에너지의 현지 네트워크와 입지를 활용해 태국 시장 내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 서비스를 보다 원활히 도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발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 통합하고자 하는 업계 전반의 추세와도 일맥상통하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