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CryptoRSI 과매수 영역 진입 시, 급등 패턴 나타나는 XRP…’$0.9 도달’ 가능 전망...

RSI 과매수 영역 진입 시, 급등 패턴 나타나는 XRP…’$0.9 도달’ 가능 전망 나와

11일 외신에 따르면,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가 최근 열린 스웰(Swell) 행사에서 “증권거래위원회(SEC)는 투자자 보호 의무를 망각한 것 같다”고 꼬집었다. 

그는 “SEC는 (그릇된) 같은 일을 반복하면서, 그로 인한 결과가 언젠가는 달라질 거라는 말도 안 되는 희망을 품고 있다”면서, “SEC는 집행이나 소송을 통한 규제 방식을 그만둬야 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날 리플(XRP) 친화적인 미국 변호사 존 디튼은 “리플이 징벌적 손해배상으로 지급하게 될 금액은 7억 7,000만 달러(=1조 194억 8,000만원)보다 훨씬 적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XRP 판매를 두고 영국과 일본 등 미국 외 국가에서도 조사가 진행됐지만, 해당 지역 규제기관들이 XRP를 증권으로 분류하지 않은 점을 주목해야 한다”면서, “모리슨 판결에 따르면 SEC의 관할권은 미국 이내로만 제한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리플에 대한 소송은 ‘사기’가 아닌 ‘규제 불일치’에 따른 것이다. XRP 판매의 대다수가 미국 외 지역에서 이뤄졌고, 공인된 투자자들과 관련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징벌적 손해배상의 금액은 크게 줄게 된다”고 부연했다.

한편, 같은 날 익명의 인기 X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크립토인사이트(@Cryptoinsightuk)가 “지금까지 리플(XRP)은 RSI(상대강도지수) 과매수(70 이상) 영역에 도달하면 급등하는 흐름을 보였다. 지난 10월 30일에도 RSI 과매수 영역 진입 후 약 36%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이어서 “이번에도 같은 패턴이 반복된다면 0.9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가 포스팅에 함께 공유한 쿠코인 거래소 XRP/USDT 마켓 그래프 상 일봉 기준 RSI는 62.91을 기록 중이다. 

현재 기사작성 시점 기준 CMC에서 XRP는 전일 대비 1.97% 하락한 0.655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