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현지시간) 세계최대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보고서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계속 보급된다면 토큰 가격은 S커브를 그리는 비선형 상승을 경험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보고서는 “네트워크는 사용자 간의 연결에 의존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채택과 토큰 가격 사이에 비선형 관계가 존재한다”며, “오늘날 퍼블릭 블록체인의 활성 사용자 수는 기존 메이저 애플리케이션과 비교할 때 매우 적다. 이더리움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610만 명 수준에 불과한데 블록체인이 주류에 편입된다면 추가적인 활성 사용자 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이날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애널리스트 제이미 쿠츠가 X를 통해 “비트코인의 역사를 살펴보면 리스크 회피 측면에서 주기적으로 보유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BTC는 과거 약세장에서 주식, 채권 대비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왔다. 세계 유일 탈중앙화 통화인 BTC의 채택 증가 및 반감기 등 유통량 감소 재료로 인해 비트코인의 위험 조정 수익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까지 올라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만 BTC 시가총액은 아직까지 국채 시장에 비해 매우 작아 포지션 규모와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같은 날 페이팔 사장 출신으로 메타(구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디엠을 이끌었던 데이비드 마커스 라이트스파크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인터뷰에서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는 비트코인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