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지닥 거래소 "국내 스테이킹 서비스 점유율 1위"

지닥 거래소 “국내 스테이킹 서비스 점유율 1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지닥(GDAC)이 국내 디지털 자산 스테이킹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블록체인업계에 따르면 위믹스 스테이킹 서비스 원더스테이킹(Wonder Staking)에 따르면 지닥의 스테이킹 점유율은 24.18%로 집계됐다.

이는 위믹스 발행사 위메이드(16.7%) 보다도 높은 것으로, 업계 1위인 수준이다.

지닥은 지난 2020년부터 자체 스테이킹 서비스 ‘데일리 그로우’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지속적으로 스테이킹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데일리 그로우 지갑 서비스는 지닥 거래소 내 디지털 자산을 지갑에 보유, 보관만 하고 있어도 매일 일일 복리로 보상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은행의 자유입출금 통장에 보관된 금액에 이자를 지급하는 개념과 유사하다.

대표 상품을 살펴보면 데일리 그로우 서비스 중 카카오코인으로 알려진 ‘클레이(KLAY) – 데일리 그로우’가 있다. 이는 클레이 보유 전 회원에게 3% 리워드를 지속 지급한다.

올해 2월에 출시된 ‘위믹스 – 데일리 그로우’는 연 최대 13% 리워드 서비스로 출시한 바 있다.

이어 지닥은 추가로 지난 6월 위믹스 ‘스테이킹’ 서비스’도 출시하면서 스테이킹 서비스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는 타사 스테이킹 서비스보다 △ 빠른 위임해제 및 출금 기능 제공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한 위임 △실시간으로 즉시 쌓이는 보상수량 등의 장점을 지니고 있다.

지닥 관계자는 “고객 관점에서 타 스테이킹 서비스보다 빠른 위임해제 및 출금 기능,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한 위임, 실시간으로 즉시 쌓이는 보상수량 등이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지닥은 국내 4호 가상자산사업자로서 제도권 수준 금융 인프라와 보안 정책을 기반으로 연 4회, 분기별 외부 회계법인 재무실사 및 감사를 진행한다.

지닥은 최근 2023년 1분기 외부 회계법인 재무실사를 통해 고객 예치금에 대한 지급준비금 100%이상 보유를 확인한 바 있다.

아울러 지닥은 네이버클라우드 신분증 진위 검증 서비스 ‘클로바(CLOVA) eKYC’를 도입하기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