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크립토퀀트의 리서치 총괄 훌리오 모레노가 자신의 X를 통해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이 줄어든다는 것은 낙관적으로 해석할 수 없으며, 단순히 가격을 결정하는 사람의 수가 줄어든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의견이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날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미국 오리건 주 포틀랜드의 경찰이 주민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피싱 경고를 발령했다.
성명에 따르면 “사기꾼들이 각종 유명 및 신생 브랜드 등으로 위장하여 청구에 문제가 있다며 암호화폐 ATM에 자금을 입금하도록 유인하고 있다”며, “이 사기꾼들은 여러 전술을 사용해 이용자들을 교묘하게 유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컴퓨터의 팝업 배너, 이메일, 문자 메시지를 주의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로이터에 따르면, 미국 지방판사 루이스 카플란이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창업자 샘 뱅크먼 프리드(SBF) 형사 사건과 관련해 “피고인이 FTX 고객 자금을 정치적 기부금으로 지출했다는 증거는 피고인의 ‘사기 의도를 입증하는 것과 관련’ 있기 때문에 전신 사기와 관련된 혐의의 직접적인 증거“라고 말했다.
판사는 “SBF의 정치적 기부 증거가 사기 혐의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고 말하며, “검찰이 다가오는 재판에서 해당 건에 대해 논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BF의 형사 재판은 오는 10월 3일(현지시간)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