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FTX 채무자들은 2022년 11월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하나였던 FTX가 붕괴되기 직전에 기록된 회사 재무제표를 공개했다.
최근 델라웨어 지역의 미국 파산 법원에 제출된 서류에서 FTX 및 알라메다 리서치의 고위 임원들에게 주어진 특혜가 공개되면서 지금까지 전달된 다양한 지급금들의 내역이 드러났다.
여기서는 특히 FTX 붕괴 전 1년 내에 실행된 지급금 또는 재산 양도 내역 등이 여과없이 나타났다. 다만 FTX 채무자들은 해당 서류에서 데이터의 절대적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오류나 누락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공개된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3월 FTX는 251만 달러를 아메리칸 요트 그룹(American Yacht Group)으로 보냈는데, 이는 알라메다 리서치의 전 공동 CEO인 샘 트라부코에게 부여될 개인 요트의 구매 자금인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거래가 있은 지 불과 몇 달 후 트라부코는 트위터를 통해 FTX 사임을 발표하는 것을 통해, 해당 보트의 소유권을 재차 확인시켜 주었다.
2022년 8월 그의 사임 발표 트윗에 대한 응답으로 알라메다의 또 다른 전 공동 CEO 캐롤라인 엘리슨은 트라부코의 안녕을 기원하며 “그가 보트에서 더 많은 시간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샘 뱅크맨-프리드(SBF)와 게리 왕을 비롯해 전 FTX 엔지니어링 이사 니샤드 싱, 전 FTX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대런 웡, 전 FTX 최고운영책임자(COO) 콘스탄스 왕 등 다수의 전 FTX 임원들에게 거래소 붕괴 전 12개월 이내에 전달된 여러 건의 현금 지급 내역도 함께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