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8월로 접어들면서 비트코인 주소 활동이 매우 강력해졌다. BTC 가격이 29,000달러로 통합되었지만 이 같은 신호는 단기적으로 약간의 반등을 암시한다.
8월에 비트코인의 주소 활동은 3.5개월 만에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 상당한 손실 거래 및 부정적 정서가 지배적인 가운데, 유틸리티의 이러한 증가는 BTC에 대한 단기(최소한) 가격반등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라는 게 샌티멘트의 설명이다.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BTC)은 이번 주 3만 달러를 잠시 넘어섰다가 다시 2만9,000달러 수준으로 조정을 맞았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 변동성은 2020년 6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에 도달한 상태이며, 이는 역사적 추세에 따라 다음 포물선 상승장의 기반이 형성되었음을 시사한다.
반면 공급량의 55%를 차지하고 있는 장기 비트코인 호들러들은 지난 2년 동안 움직이지 않고 다이아몬드 손으로 계속해서 BTC를 보유하고 있는 상황.
또한 비트코인의 백만장자 및 억만장자 주소는 2023년 5월 이후 계속해서 축적되고 있는데, 지난 12주 동안 이들의 총 지분은 2만7,755 $BTC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오늘날의 암호화폐 시장 안정성은 거시경제적 요인 및 몇 년 전만 해도 투자자들을 롤러코스터에 태웠을 주요 산업 이벤트들 까지 모두 무시할 정도로 뚜렷하게 유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