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인기 스포츠 프랜차이즈들의 토큰화를 담당하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인 소시오스닷컴이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농구팀이 선수 명단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시오스의 목요일 발표에서 이 플랫폼은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76ers, 즉 Sixers가 팬 토큰 사이트의 브랜드를 물리 및 디지털 공간에 통합할 것이라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소시오스는 팀의 홈 경기장인 필라델피아 웰스파고 센터의 스크린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에 출연할 것이다.
소시오스의 CEO이자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플랫폼인 칠리즈의 알렉산드르 드레퓌스는 이 플랫폼이 미국 농구 협회 프랜차이즈와 제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그는 “패시브 팬을 액티브 팬으로 전환”하려는 회사의 목표의 일환으로 농구 팬들이 식서스를 위한 팬 토큰을 볼 수도 있다고 암시했다.
NBA 팀 외에도, NHL의 뉴저지 데블스는 4월에 소시오스와 비슷한 마케팅 제휴를 발표했다. 플랫폼은 칠리즈 블록체인에 얼티밋 파이팅 챔피언십과 포뮬러 레이싱 팀인 애스턴 마틴 코기젠트와 알파 로미오 레이싱의 팬 토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칠리즈 투 소시오스는 팬 토큰을 출시하기 위해 스포츠계의 주요 유명 인사들과 제휴를 맺은 반면, 디퍼 랩스의 NBA 탑샷은 마이클 조던, 알렉스 카루소, 케빈 듀란트 등 쟁쟁한 농구 선수들의 후원을 받고 있다.
3월 현재, 디지털 수집 가능 플랫폼은 802,000명 이상의 사용자와 함께 총 4억 83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 대표팀도 팬 토큰을 출시했다. 아르헨티나 측은 소시오스 닷컴 플랫폼과 함께 토큰을 제휴해 출시했는데, 이를 통해 팬들은 팀의 결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칠리즈도 UFC 팬 토큰을 발행하는데, 소시오스 닷컴에서 이번 달 출시된다. 칠리즈는 참여형 팬덤을 만들어가고 있는데, 팬토큰을 구매하면서 리그에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어 많은 팬들의 고나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