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0월 25, 2024
HomeToday코인베이스 자체 블록체인 베이스, 메인넷 출시 9일로 확정

코인베이스 자체 블록체인 베이스, 메인넷 출시 9일로 확정

3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옵티미즘(OP)의 OP스택을 활용해 자체 구축한 레이어2 블록체인 베이스(Base) 메인넷을 오는 9일(현지시간)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해졌다. 

지난주 기준 베이스에는 약 6,800만 달러 이상의 ETH가 연동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관련해 베이스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베이스로 이어지는 크로스체인 브릿지가 메인넷 공개에 앞서 출시됐다”면서, “또 간단한 퀴즈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베이스 메인넷 출시 기념 NFT를 무료 출시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또한 이날 코인베이스 최고법률책임자(CLO) 폴 그레왈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 기각 신청 서류를 4일(현지시간) 법원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는 “SEC와의 소송과 관련해 우리가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이길 것이라고 믿고있다”면서, “우리는 규제 명확성을 확보하기 위한 SEC 및 의원들의 협력을 원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같은 날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코인베이스의 2분기 실적발표 결과와 관련해 “2분기 코인베이스의 매출은 시장 전망치를 상회했지만, 거래소 수수료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50% 가까이 감소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코인베이스의 2분기 순손실은 시장 전망치인 1억 7,290만 달러보다 크게 낮은 9,74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작년 2분기 11억 달러 대비 현저히 줄었다”면서, “또 코인베이스는 2분기 구독 및 서비스(커스터디 수수료, USDC 예치 이자, 스테이킹 수익 등) 부문에서 순익의 51%(약 3.35억 달러)를 벌어들였다”고 분석했다. 

특히 “해당 부문 수익이 거래소 수수료 수익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