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9월 22, 2024
HomeCrypto올해 비트코인 실적⬆ ’NFT 2천만개↑, 선물 거래량 ATH, ETF실적 상위 석권'

올해 비트코인 실적⬆ ’NFT 2천만개↑, 선물 거래량 ATH, ETF실적 상위 석권’

29일 듄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비트코인 오디널스(Ordinals) 프로토콜에서 발행된 비트코인 NFT 수가 2,000만 개를 넘어선 것으로 기록됐다. 

네트워크 거래 수수료는 총 1,863.9396 BTC로 약 5,454만 달러를 기록 중이며, 이는 지난 5월 30일 1천만 개를 넘어선 후 약 2개월 만에 2배 성장한 수준이다.

또한 이날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비트코인(BTC) 선물 월간 거래량이 533억 달러를 돌파하며 올 해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CME 비트코인 선물 거래량은 4월에 기록한 이전 최고치를 넘어섰으며, 월 마감까지 하루를 남겨둔 시점에서 533억 3000만 달러의 거래량을 기록했다. 

아울러 CME 비트코인 선물 시장의 미결제약정은 25억 달러에 달한다.

이밖에도 지난 28일 기준 발키리 비트코인 마이너 ETF의 수익률이 261%를 기록한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 해당 ETF는 2400만 달러의 자금을 관리하고 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ETF 애널리스트 아타나시오스 프사로파기스에 따르면, 올해 가장 실적이 좋은 ETF 상위 10개 상품이 모두 암호화폐와 연관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미국 검찰이 최근 법원에 샘 뱅크먼 프리드(SBF)의 보석을 취소하는 서면자료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검찰은 SBF가 전 여자친구이자 알라메다 리서치의 전 CEO인 캐롤라인 엘리슨에게 자신의 범죄 책임을 전가하려 한다며, SBF의 보석을 취소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검찰에 따르면 “SBF는 캐롤라인 엘리슨의 개인 일기를 무단 공유하는 등 증인에 대한 부정적 여론을 이끌어 내려 했다. 법원이 승인한 증거 외 자료로 증인에 대한 신뢰성을 훼손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꼬집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