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27, 2024
HomeToday지난주 디지털자산 투자상품 총 유입액의 98% 비트코인 ETP로!

지난주 디지털자산 투자상품 총 유입액의 98% 비트코인 ETP로!

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슬레이트가 인용한 코인쉐어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주 디지털 자산 투자 상품에 대한 총 자금 유입의 98% 이상을 비트코인(BTC) 거래소 거래 상품(ETP)이 차지했다. 

비트코인 ETP는 지난 주 1억 2,300만 달러의 유입을 기록했는데, 같은 기간 모든 암호화폐 ETP에 대한 총 유입은 1억 2,500만 달러에 불과했다.

비트코인 ETP에 대한 이 같은 폭발적인 자금 유입 수준 덕분에, 연간 유입액은 1억 5,800만 달러로 늘어났다. 2주 전까지만 해도 비트코인 ​​ETP는 연간 순유출액이 1억 7,100만 달러 수준이었기 때문에, 6월에만 자금유입 액이 192% 증가한 셈이 됐다. 이는 지난달 기관들의 현물 비트코인 ​​ETF 파일링 물결이 이어지며 시장 정서가 반전된 시기와 정확히 일치한다.

디지털자산 투자 상품은 6월 16일 마감 주에 2022년 7월 이후 가장 큰 유입을 보였다. 지난 2주 동안 암호화폐 ETP에 대한 총 유입액은 3억 3,400만 달러에 달하며, 이 중 무려 98%가 비트코인 ​​ETP로만 유입됐다.

이를 두고 코인쉐어스는 “유입이 2주째 지속되는 것은 투자자들의 강세 전망이 계속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평가했다. 미국 최초의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의 승인 기대감이 고조되며, 긍정적 모멘텀도 유지되고 있다.

한편,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하면서 숏 비트코인 ​​투자 상품에서는 지난주 90만 달러 유출을 기록했지만, 숏 비트코인 ETP는 지금까지 6천만 달러의 유입액으로 현재까지 플러스 유입액을 기록한 디지털자산 투자 상품 중 여전히 최고의 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이더리움 ETP의 경우 비트코인 ​​유입을 제외한 자금의 대부분을 끌어들이면서, 주간 총 유입액은 270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카르다노(ADA), 폴리곤(MATIC) 및 리플(XRP) ETP는 약간의 유입을 보인 반면 솔라나 및 다중 자산 ETP는 각각 80만 달러, 180만 달러의 유출을 나타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