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미국 최초 비트코인 레버리지 ETF 거래 시작!

미국 최초 비트코인 레버리지 ETF 거래 시작!

볼라틸리티 쉐어스(Volatility Shares, VS) 2x 비트코인 스트래티지(Bitcoin Strategy) ETF(BITX)가 27일 시카고 보드 옵션 거래소(CBOE)에서 거래를 시작했다.

28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VS의 창 킴 COO는 이와 관련해 “레버리지 상품에 대한 많은 잠재 고객이 이미 존재하고 있으며, 이 것을 암호화폐에 대한 본질적 관심과 일종의 결합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는 이를 통해 우리 상품에 대한 꽤 괜찮은 잠재고객이 있다고 느끼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현재 프로쉐어스 비트코인 스트래티지 ETF(BITO) 및 반에크 비트코인 스트래티지 ETF(XBTF)를 포함 여러 비트코인 ​​선물 ETF가 미국 증시에 상장된 상태지만, BITX는 비트코인의 ‘레버리지 거래’를 제공하는 최초의 ETF상품이다.

레버리지를 통해 트레이더는 예치된 금액보다 더 큰 포지션을 취할 수 있는 대신,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에 더 많이 노출된다. 

현물 비트코인 ETF 신청의 홍수

앞서 블랙록은 6월 15일 현물 비트코인 ​​ETF를 신청했고, 이에 위즈덤트리와 인베스코 등의 자산운용사들이 뒤를 따랐다.

지금까지 2013년 이후 약 30건의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서가 제출됐음에도 SEC는 단 한 건의 신청서도 승인하지 않았다. 위원회에 따르면 “불투명한 현물 시장의 가격조작 관행에 대한 우려”로 승인을 거부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