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3.0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코인원은 웹(Web)과 앱(App)의 거래 편의성을 크게 높인 ‘코인원 3.0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센터에 접수된 문의 사항 등 코인원 제품 관련 VOC(고객의 소리)를 취합・분석해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3.0 업데이트는 거래 방식 및 인터페이스(UI) 개편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끌어올리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방식의 거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존 지정가 주문방식에 더해 시장가, 예약가 두 가지 주문방식이 추가했다.
시장가 주문은 주문 시점에 오더북에 형성된 가격 기준으로 즉시 거래하는 유형이고, 예약가 주문은 특정 가격에 도달했을 때 예약된 주문을 실행하는 거래 유형이다.
코인원 앱의 거래화면 인터페이스도 대폭 개편했다. 거래, 호가, 차트, 시세, 정보 총 5가지 탭으로 구분하고 각 하위 영역별로 편의성 높은 기능을 추가했다.
거래탭에서는 거래 종목의 가격·주문정보와 호가, 미니차트 등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호가탭에서는 실시간 체결 내역, 당일 거래량, 거래액 등 정보들을 별도로 배치되면서 오더북을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 가지만 제공하던 차트 스타일도 10종 이상 확대하고 종목 비교 등 분석 기능도 추가했다.
또 실시간 체결내역과 일별 시세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시세탭, 거래 종목에 대한 정보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는 정보탭도 신설됐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최근 대폭 확대된 개발조직을 중심으로 올해는 제품의 사용성 강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면서 “앞으로 고객의 거래 경험을 넓힐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인원은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조치들을 실시하고 있다.
앞서는 홈페이지 거래화면에 투자정보 서비스 탭을 신설했다. 투자정보 서비스는 가상자산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프로젝트 웹사이트, 가상자산 명세서, 원문 백서,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정보, 외부 평가 보고서 등 5가지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