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큐에 따르면, 1일(현지시간) 나이키는 자사의 웹3 플랫폼인 .SWOOSH에서 생성된 프리미엄 디지털 자산을 향후 EA 스포츠의 상품과 콜라보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EA 스포츠와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날 나이키의 발표에 따르면, 세부사항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SWOOSH 회원과 EA 스포츠의 팬이 플레이를 통해 고유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를 통해 EA 스포츠 생태계 내에서 향상된 맞춤화 수준 제공을 통한 보다 몰입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나이키는 자사 NFT가 앞으로 EA의 게임에 통합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추가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나이키 버추얼 스튜디오의 론 패리스 부사장에 따르면, 이번 협업을 통해 .SWOOSH 커뮤니티와 EA스포츠의 막대한 팬층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는 “나이키와 EA SPORTS가 협력하게 되어 기쁘며, 우리는 혁신, 창의성, 우수성에 대한 약속을 공유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SWOOSH 커뮤니티와 방대한 EA SPORTS 팬층을 위한 몇 가지 놀랍고 새로운 경험을 오픈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일렉트로닉 아트(Electronic Arts)의 EA스포츠는 아펙스 레전드(Apex Legends), 더 심스(The Sims) 및 배틀필드(Battlefield)와 같은 인기 게임들의 본거지로 알려져있다. 동사는 1991년 창립 이래 매든(Madden) NFL, FIFA, NHL 및 NASCAR 등의 유명 스포츠 게임들을 퍼블리싱했다.
또 .SWOOSH는 지난달 자격을 갖춘 유저에게만 판매되는 첫 NFT 컬렉션을 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9.2만개 이상의 판매 기록을 세우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듄 애널리틱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나이키는 지금까지 NFT 발행을 통해 막대한 재정적 성공을 거두었으며 2021년 12월 이후 총 매출액만 1억 8,600만 달러 이상 벌어들인 것으로 기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