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28, 2024
HomeToday코빗, 신규 이더리움 스테이킹 1차 모집 300억원 돌파

코빗, 신규 이더리움 스테이킹 1차 모집 300억원 돌파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의 신규 이더리움(ETH) 스테이킹 1차 모집이 예치액 300억원을 돌파했다.

코빗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일까지 진행한 신규 이더리움 스테이킹 1차 모집 결과 예치액이 300억원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스테이킹은 고객이 맡긴 가상자산이 거래소 외부로 이동되지 않고 유동화 위험이 없는 상태에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연결돼 검증자 역할을 수행하며 보상이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이번 신규 이더리움 스테이킹은 4월 완료된 이더리움 샤펠라 업그레이드 이후 처음으로 실시한 이더리움 스테이킹이다.

이는 코빗이 2021년 4월 진행했던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첫 모집 때와 비교했을 때 참여자 수와 예치액 모두 20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첫 모집에서는 42명이 참여해 640 이더리움이 모인 바 있다. 이번 신규 이더리움 스테이킹에서는 1072명이 참여해 총 1만3504이더리움(약 335억원)이 예치됐다.

이러한 결과는 샤펠라 업그레이드 성공으로 이더리움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진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김일권 코빗 사업개발실장은 “코빗 리서치센터에서 예측했던 업그레이드된 이더리움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치를 이번 스테이킹 모집으로 실제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코빗은 앞으로도 다양한 가상자산 투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코빗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샤펠라 업그레이드 이후 이더리움의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리포트를 통해 “샤펠라 업그레이드는 지분증명(PoS)방식으로 합의 알고리즘을 전환한 이더리움 머지 이후 진행되는 첫 번째 업데이트”라면서 “이번 업그레이드는 그간 스테이킹됐던 이더리움의 인출이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가 있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샤펠라 업그레이드가 이뤄지면 검증자들은 이더리움 출금 방법을 부분 인출과 전체 인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면서 “하지만 이더리움 대량 매물 발생 가능성은 작고 혹시 실제로 많은 물량이 나오더라도 시장에서 충분히 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