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Blockchain‘헥슬란트’, ‘옥텟’에 멀티체인 지원하는 기술 업데이트 완료

‘헥슬란트’, ‘옥텟’에 멀티체인 지원하는 기술 업데이트 완료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헥슬란트가 지난 17일 메인 서비스 ‘옥텟’에 멀티체인을 지원하는 기술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옥텟’은 멀티체인을 통해 디지털 자산의 입출금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으며, 기업들이 국내외 금융 및 게임 업체들과 원활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거래소 고객들의 니즈에 따라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멀티체인 시스템이 도입된 것과 유사하게 옥텟 고객사들의 요청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멀티체인은 한 종류의 디지털 자산에 대해 두 개 이상의 네트워크를 지원하면서 이용자의 편의성을 제고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한 개의 지갑에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보다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으며, 입출금을 진행할 때 다양한 네트워크 중 최적의 수수료 및 속도를 지닌 네트워크를 지정해 자산을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한편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옥텟’은 기업에게 블록체인 구축 과정에서 필수적인 월렛 개발을 지원하는 API 툴이다.

자산 관리시 강력한 보안을 구현하기 위해 멀티시그(Multisig), 싱글사인온 ‘Single Sign-On(SSO)’ 기술 등을 제공함과 동시에, 이용자들이 고객사 월렛 주소를 직접 비밀번호로 암호화할 수 있는 것 또한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헥슬란트는 멀티체인이 게임, 유틸리티 기업 등에 유용할 것이라고 판단했고, 현재 이미 상용화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헥슬란트의 잘 알려진 고객사로는 위믹스체인 중심의 P2E 게임 ‘스니커즈(SNKRZ)’, 그리고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 ‘매스어답션’의 버클(vircle) 등이 있다.

헥슬란트의 한 관계자는 “블록체인 시장의 흐름과 함께 해 온 ‘옥텟’이기에 그동안 축적돼온 데이터를 종합하면 디앱 팀의 메인넷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전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